[빠른 파일복사/이동] TeraCopy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엄청난 속도의 파일 복사/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이다.
바로 TeraCopy라는 프로그램.
윈도우를 이용하면 개인차(하드의 종류차이 등) 가 있겠지만 파일 복사/이동 속도가 용량이 큰 파일이면 꽤 걸리기도 하고 하드가 드르륵 드르륵하면서 읽어들이는 소리(새컴퓨터 제외) 가 귀에 거슬리기도 한다.

하지만, TeraCopy라는 프로그램은 파일을 빠른 속도로 복사/이동하고 하드가 드르륵 거리는 소리도 나지않는다.
아마 최근 컴퓨터를 구매한 유저가 아니라면 윈도우 기본 파일복사/이동은 컴퓨터를 꽤 버벅이게 만들기도 했었다. 그런데 TeraCopy라는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부담도 주지않는다.


<파일 전송 창>

위 이미지는 D:\의 파일을 C:\로 전송하는 창이다.
제목표시줄을 보면 전송된 퍼센트와 전송 속도가 뜨는데 상당하다. (일단 5400RPM하드 기준)

그리고 필자가 가장 최고라고 생각하는 요소가 한가지 있다.
바로 저용량(kbit등)의 파일 전송이다.
대량의 이미지파일 같은것을 전송한다면 윈도우 파일전송시스템의 경우는 작은 파일을 하나하나 읽고 옮기고 읽고 옮기고 하다보니 용량은 얼마 안되지만 수백, 수천개의 파일이 되면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TeraCopy는 수천장의 이미지파일이든 어떤 파일이든지 그냥 파일 하나 전송하듯이 솨라라락 전송을 해버린다.


<간단 사용법>
1. 프로그램 설치
2. 설치후 실행을 하고 오른쪽버튼을 눌러 Option 선택

<위 그림은 Option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창이다.>


기능을 설명하자면.

[Shell Integration]
Register Copy Handler     - 오른쪽 버튼으로 파일을 끌어 전송시 Teracopy메뉴를 활성화 시키는 메뉴이다.
Unregister Copy Handler  - 오른쪽 버튼으로 파일을 끌어 전송시 Teracopy메뉴를 비활성화 시키는 메뉴이다.(일반 우클릭시메뉴는 남아있다)
Use Teracopy ad default copy handler  - 파일을 그냥 끌어넣어서 복사, 이동할때 Teracopy를 기본 전송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 것.
Only When Shell Lock is OFF  - 별 필요없는 기능.
Add to Explorer context menu - 우클릭시 Teracopy 메뉴가 보이게 하는것.

나머지는 별로 건드릴 필요없는 기능이다.


 Code Sector 홈페이지 

Teracopy 다운로드

Portable버전 다운로드

반응형

'IT > U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PDF reader] - Foxit Reader  (0) 2009.12.05
Visual Assist X  (0) 2009.11.09